[공지] 업체분이나 마케팅요청을 받은 리뷰에는 글에 표기와 소속을 밝혀주세요

운영자 11 963 11

 

[공지] 글과 댓글을 쓰실때, 업체 담당자는 소속을 밝혀 주십시요, 마케팅 관련해서 작성된 리뷰도 표기를 해주십시요. 

 

1. 질문 답변란에 장비 추천이나 제품 알려달라는 글에 업체 담당자들이 답글을 달때

   : 저는 ○ 사의 대리  입니다.  라고 서두에 써주시고 답변을 달아주세요

 

2. 리뷰에도 업체의 도움이나 홍보 마케팅 적인 요소가 조금이라고 있으면 리뷰 제일 첫줄에 표시해주세요

  : 이 리뷰는 ○사 업체의 제품 지원이나 도움, 요청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홍보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 그 밖에 모든 업체나 협회, 단체의 공모나 세미나 , 다른 음악관련 행사 홍보글은 미리 (주)큐오뮤직에 내용을 알리고 허락 받은 후에 게재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희는 사단법인  ○ 음악 산업 지원단 입니다. 음악인들의 지원 사업 홍보를 하려고 합니다. 내용 메일로 드리겠으니 확인 하시고 홍보물 게재 가부를 허락해주십시요.

 

위와 같은 표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표기를 하고 쓴 글에 대해서는 앞으로 문제를 삼지 않겠습니다.)

 

공지에 대한 설명 :

 

우리나라 최고의 포털 NAVER 는 사실 "지식인 서비스" 를 시작하고 나서 폭발적인 성장으로 당시 우위에 있던 DAUM 을 한방에 보내버리고 업계 1위가 되었습니다.

 

=> 지금 지식인 답변 서비스는 전부 업체 담당자나 회사들이 자신들의 제품이나 서비스 홍보장으로 변질 되어 다시는 보고 싶지 않는 서비스로 변하고 있습니다. 다들 아래 네임카드 링크를 눌러주면 자세하게 이야기 해주겠다..따로 연락해라 이런식의 답변이 너무 많습니다. 어디가 아프다라고 질문하고 해당 병원의사분이나 제약회사에서 답변을 다는 그런 최악의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네이버는 새롭게 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해서, 각종 유저들의 솔직한 리뷰와 좋은 정보들이 있는 네이버 대표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 지금 네이버 블로그는 온갖 상업적인 정보뿐 입니다. 다 읽어보면 결국 광고였네. 속았다 라고 느껴지는 최악의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 그로 인해 지금 네이버는 "검색률이 최저에 가까운 포털이 되었습니다" 

 

큐오넷은 그런 전철을 밟고 싶지 않습니다.

 

지금 큐오넷의 질문 답변란이 네이버 지식인처럼 되고, 큐오넷의 리뷰란이 네이버 블로그 처럼 점점 변해 가고 있습니다.

 

이런 심각함을 저희는 인지하여, 앞으로 저희는 이런 폐단을 줄이기위해 서비스 관리를 더 철저히 하려고 합니다.

 

이런 취지 이해 부탁드리며,  관련 업체 여러분들과 큐오넷 유저분들도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업체라는 점을 정확히 밝히고 다는 답변에는 문제를 삼지 않겠습니다.  

업체에 지원과 도움을 받았다고 표기한 제품 설명 리뷰물에는 문제를 삼지 않겠습니다.

(다만, 업체직원분들 너무 노골적으로 하루에 수십개씩 그런 답변하고 제대로 마구마구 일 벌리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

하루에 한 두개 정도이지, 너무 티나게 마케팅하시면 저희가 운영진들이 움직여서 막을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불분명한 통로로 진행 되는 마케팅이나 공식적이지 않게 움직이는 일련의 일이 발생되면, 공지도 한만큼 단속 징계조치를 제대로 하여 서비스 점검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모르게 신분 숨기고 마케팅하시다가 신고나 적발이 되면, 저희 큐오넷이나 그쪽 회사나 이미지 실추에 난감한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서로 불편한 일들 없었으면 합니다.)

 

이게 큐오넷이 앞으로 더 길게 , 신뢰성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길이고, 이런 일들이 업체나 유저분들에게 공익으로 더 상생하고 오래 갈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큐오넷에 오면 쉽게 유익하고 바른 강좌나 리뷰 정보를 얻고, 음악적이 모든 일들에 발전이 되는 유저 경험과 자유로운 소통을 목표로 합니다.

정확히 밝히고 쓴 글에는 더 신뢰성이 쌓일 것이고, 유저들도 믿고 볼 수 있는 정보가 됩니다. 모두들 도와 주십시요.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이 리뷰가 협찬 받지 않았으면 받지 않았음을 글의 서두에 표시' 해 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뭐, 대단한 사이트라고 이러냐 싶으셔도, 일단 커뮤니티인 만큼 관리나 정리 작업은 있어야  잘 운영되고 오래 돌아가는 법이니까요. 그게 안되면 망하는게 커뮤니티계의 생리라..운영규칙이 그 만큼 중요합니다.

 

※ 이런 공지에 업체 분들이 궁금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은 쪽지를 주시거나 사무실로 연락 주세요. 혹은 관련 리뷰를 요청 받거나 쓸 계획이 있는 분들이 의구심이 있을때는 언제든지 쪽지 주시거나 연락 주세요. 여기서 업체 지원이나 도움이라 함은 물건을 제공 받거나 빌려주거나 혹은 실제 물건이 왔다 갔다 돈이 왔다 갔다하지 않더라도... 단 한통 전화나 문자, 카톡, sns 메세지라도 부탁받은 분이 쓰는 모든 요청 받은 글이 해당합니다. 업체 대표자분들은 직원이나 직원 아이디, 혹은 선후배들에 이야기 하셔서 이런 취지 이야기 하고 협조해서 도움 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업체들의 불만도 적극 수용할 터이니, 불편한 점들은 저희에 연락을 해주세요, 관련 조치를 하면서 계속 서비스 보완을 하겠습니다.

11 Comments
INTIME 11.07 12:05  
웃기는게, 업체 네임 걸고 상품 설명하면 안 믿는데, 개인적인 리뷰라고 하면 신뢰하는 경우가 많지요. 이걸 어떻게 이겨내야 할지..
운영자 11.07 12:28  
아마 글의 내용을 보면...

리뷰어에 따라 업체 홍보가 있어도 믿을 만한 정보가 많다거나 공감이 많다거나 해서 도움이 될 수 도 있고

개인적인 리뷰라 할지라도 리뷰어의 지식 수준과 정보 수준에 따라서 잘못된 정보가 전달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래 활동하고 신뢰성 있는 멤버가 글을 쓰면 ...아무래도 신뢰성이 담보가 되는 경우가 많지요

가려내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패착 11.07 12:31  
다른 많은 곳에서 본문 내용대로 “속은” 경험이 있어서 일겁니다. 저는 반대로 장비들은 개인적인 리뷰를 신뢰하지 않는 편입니다만... 맛집이나 블로그리뷰에 나오는 일반 상품들은 사실 업체네임 걸려있어도 속은 경험이 많긴 하네요...판매자와 소비자 양측간의 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운영자 11.07 12:22  
일단 룰은 필요 하니까 룰은 이렇게 밝혀두고

운영해 가면서 적절히 조절하면서

운영의 묘를 발휘해 보겠습니다

너무 딱딱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차차 문화를 만들어 가는 식으로 운영되었으면 합니다.

처음부터 너무 타이트하게 규칙을 드리데서 규제하거나 하지는 않겠고,
서서히 조여가며 잡아가는 식으로 규칙이 완성될때까지 노력 하겠습니다

그리고 계속 해서 같은 회사에서 수입하는 제품만 리뷰하는 리뷰어 같은 경우는
"OOO 엔도서" 라고 아이디 이미지를 바꾸어 넣어서 엔도서로 활동하는 식으로든 조정을 좀 할 필욕 있어 보입니다.
bongpop 11.07 12:51  
적절한 조치 입니다. 광고로 도배되는 네이버를 보면 눈살을 찌뿌리게 합니다.
pianocroquis 11.07 14:02  
필요한 룰이라 생각합니다. 적극 동의합니다.
Victory03 11.07 17:53  
네이버보단 구글에서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찾는 이유도 이것 때문인 것 같습니다. 지지합니다
guitar2 11.07 22:01  
큐오넷의 운영방침을 지지합니다...........^^
지맨GMAN 11.07 22:53  
필요한 조치입니다. 운영자님의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
유라이더 11.08 00:52  
지지합니다^^
아이너 11.08 04:40  
훌륭한 방침같습니다!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