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레코딩 마이크 리플렉션 필터 유무 음색 음질 변화 차이 테스트

펑크 6 1168 2

제가 듣기론 없는 것보다는 전체적으로 두툼하게 녹음되는 것 같은데요

DIY 스폰지볼 개조 리플렉션 필터도 꽤 쓸만한 것 같습니다. PF8보다 좀 더 먹먹하게 입력된다는 느낌이 들긴하지만 없는 것보다는 많이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3가지 변화 중 어떤 것이 마음에 드십니까?

 

https://tv.naver.com/v/4454649 

6 Comments
달타냥 11.07 01:49  
제대로 룸튜닝되지 않은 되지않은 대부분의 녹음환경에서 리플렉션필터 필터가 얼마나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지 경험해보지않은 사람은 모를겁니다.
다만 SE ELECTRONICS 제품중 고가라인 제품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여러가지 카피제품들 제 친구들중에서 많이 사서 썼는데 오리지널 제품하고 테스트해보고는 다 처분했습니다.
비교 테스트해보시면 아무리 막귀라도 바로 차이점을 느낍니다.
소리가 두터워지는게 아니라 굉장히 밀도감 있게 변합니다.
믹스하기도 편하고 여러모로 소리가 많이 좋아집니다.
제가 음악장비리뷰에 댓글을 첨달아보는데, 꼭한번 테스트해보시길 바랍니다.
펑크 11.07 22:38  
역시 SE 오리지날 모델은 틀린가봐요 고가라인 제품과의 차이가 궁금하네요
RooRoo79 11.07 10:08  
리플렉션 필터는 말 그대로 룸에서 난반사되어 마이크로 들어오는 입력들을 걸러주는 용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하는 룸에 따라 적당한 거리라던가, 어울리는 제품을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터가 마이크와 가깝게 세팅이 되어있으면 있을수록 사운드는 데드하게 들어갑니다.
밀도는 좋아질 수 있지만 믹스할 때나 음악에 따라 어울리는 사운드가 아니라면 과감히 세팅을 다르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룸의 반사 음향 또한 필요한 영역입니다.
펑크 11.07 22:40  
묵직 먹먹하게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차이점은 올렸으니 거기에 맞게 느끼고 변화시킨다면 홈레코딩에 유용할 것 같습니다
내일자 11.07 18:18  
오 궁금했던 부분인데 차이가 꽤 있네요. 저는 세번째 사운드가 가장 맘에 듭니다.
펑크 11.07 22:41  
저는 첫번째와 세번째 중 세번째에 쏠리기는 한데 첫번째도 꽤 매력이 있는 것 같아 아리까리합니다 일단 두번째의 장점은 무엇일까 믹싱에 유용할까 궁금하네요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