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M S2V 스피커 리뷰입니다.

DJLIM 4 1540 8
ADAM S2V 스피커 리뷰입니다.
우선 저는 기타를 전공했고 대중음악 작곡을 하고있습니다.
사실 저는 글쓰는 재주도 없고 솔직히 SNS나 커뮤니티 활동을 귀찮아서 안하는 사람입니다;; 
그럼에도 ADAM S2V 라는 스피커를 사용해보면서 개인적으로 너무 좋은 인상을 받아서 이렇게 용기(?)아닌 용기를 내어 리뷰를 씁니다.

제가 과연 8만명에 육박하는 큐오넷 회원분들께 객관적이고 디테일한 리뷰를 전달해드릴수 있을지 제 자신에게 의구심이 들지만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느낌들을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피커는 Yamaha HS-8 모델입니다.
일단 두 제품을 비교하는것이 아니고 비교하기에는 급(?)자체가 다른 제품이기에 이런식으로 리뷰를 쓰는것이 무의미할수도 있지만 
ADAM S2V를 사용해보기 전에 사용하던 스피커가 HS-8 모델이었고 개인적으로 Yamaha HS-8 모델도 가격대비 성능이 굉장히 출중하다고 느꼈고 현재도 그렇게 생각하기에 리뷰를 쓰는 과정에서 어느정도 비교아닌 비교를 하게 되는 점 말씀드립니다.

우선 스피커에 후면 굉장히 깔끔하고 심플합니다.
다른 스피커에 있는 room control, cut off 등등 많은 노브들과 셀렉터들은 온데간데 없고 EQ 세팅 그리고 high-shelf, Low-Shelf 창에서 Frequency , Gain 등을 
하나의 디지털 화면 그리고 하나의 노브로 개인의 작업환경 및 취향에 맞게 세팅을 할 수 있다는것은 굉장히 매력적인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의 세팅값을 프리셋으로 저장해놓고  손가락 몇번의 터치로 그때그때 불러올수 있다는것은 너무나도 좋은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엔 하나의 화면에서 하나의 노브로 조작하는게 쫌 헷갈렸지만 적응하고나니 이 시스템 굉장히 매력적이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다음은 가장중요한 사운드입니다.
개인적으로 처음에 확 느껴진부분은 미들, 미들하이가 굉장히 선명하다고 느꼈습니다. 그 때문인지 보컬이 굉장히 선명하게 들렸구요. 
기존에 작업하면서 보컬튀어나오게 하려고 이큐잉부터해서 이 플러그인 저 플러그인 걸어보고 했던게 왜이렇게 생각이날까요...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HS-8 스피커를 사용할때보다 스테레오 이미지가 확 넓게 그려졌습니다.
로우부분은 기존에 쓰던 HS-8에 비해서 뭐랄까 단단(?)하다고 해야할까요? 쓸데없이 지저분하게 강하기만한 사운드가 아닌 단단하고 정갈한 느낌이었습니다. 
뭔가 웅장하고 압도적인 느낌은 아니지만 그만큼 깔끔한 단단한 정갈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운드부분에 전체적인 느낌은 '선명,깔끔,단단’ 이었습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말하지만 같은위치에서 사운드를 비교해보았는데 스테레오감이 확 사는건 제가느낀 ‘선명,깔끔,단단’과 같은 이유겠지요?

디자인을 보고 들었던생각이 왠지 공격적이고 전투적일것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사운드를 들어보니 무차별 폭격이 아니라 조용히 웃으면서 치명타를 가하는(?) 그런느낌이랄까요? 제가 무슨말을 하고있는건지 모르겠지만^^; 한마디로 과장없는 디테일함 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저에게 개인적으로 크게 와닿았던 부분들만 서술해보았습니다.
제가 대단한사람도 아니고 팩트를 꼭 꼭 찝어줄만한 사람도 아니지만 ADAM S2V 모델을 사용해보고 꼭 리뷰를 남기고 싶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시선에서 써봤고 글 재주가 없어서 두서없이 뒤죽박죽이지만 나름대로 용기(?)아닌 용기를 내어서 리뷰를 써봤습니다. 감사합니다^^

4 Comments
dkodko 08.08 13:44  
감사합니다
JohnPK80 08.08 16:30  
개인적으로 궁금한 스피커 인데 리뷰 감사합니다~
스티비에 08.10 01:46  
처음에 near 05 쓰다 hs50m으로 바꾸고 우와 했는데  다음번 스피커는 이것으루 결정해야겠네요,,ㅎㅎ 감사합니다,,
starname1 08.13 04:25  
니어05 좋은스피커입니다!!ㅎㅎ^^
저도 05클래식으로 메이저 아이돌 회사 작곡가 계약까지 했습니다~~!!(집에 거실에 인테리어로 모셔뒀습니다)ㅋㅋ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