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마스터링을 하고있는데 음압올릴때 의문점이 있습니다.

lds1590 0 205 10.12 12:16
불법 다운받은 복제 크랙 소프트 관련 사용법 질문 올리시면 아이디 정지됩니다. 불법 Cubase 5 크랙버젼 질문글 금지!!<br>

안녕하세요.

요새 직접 마스터링을 해보고 있습니다.

운좋게 제가 참고하는 레퍼런스의 마스터링 되기전 믹싱 파일을

구해서 애초에 믹싱 단계에서 그것 참고해서 밸런스를 잡았고요

마스터링에 들어갔는데요~

레퍼런스와 거의 유사하게 악기볼륨을 설정했음에도

리미터로 음압올릴때 뭉개지더라고요. 특히 킥,스네어에서

많이 찌그러져서 후렴구 가장 라우드니스 클때 킥소리는 거의

사라지더라고요. 중간에 컴프를 걸어도 마스터단계에서는 과감히

걸수도 없기때문에 약간의 글루차원에서 정리할수밖에 없어서

결국 뭉게지더라고요..

근데 사실 왠만한 음악의 웨이브 파형을 봐도

킥,스네어은 가장 파형이 솟아오르고 레퍼런스 믹싱본이랑도

음량도 비슷한데 다른 음악은 왜 안뭉게질까 생각하다가

리미터를 사이에 클리퍼를 걸어보았는데 똑같이 음압을 올려도

뭔가 킥 등의 트랜지언트가 보존이 되는것을 느꼈습니다.

알아보니 매커니즘이 좀 다르던데.. 이런 경우에 쓰는게 클리퍼

라고 생각을 해도 상관이 없는것인지요? 리미터랑 번갈아서

사용하려합니다.

그리고 리미터를 하나만 사용하기보다 다른 종류의 리미터를

여러번 거는게 좋다구하던데 어떤측면에서 그런건지 혹시

알수있을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uthor

Lv.7 lds1590  프렌드
8,595 (68.4%)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