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소프트웨어 ㅠㅠㅠㅠㅠ

23아단테 6 264 02.13 22:45
제가지금 사용하고있는 아이맥이 시에라 10.12.6 버전인데
가상악기문제로 다운그레이드할까 생각중인데 다운그레이드 하면 제아이맥에설치된파일들하고 작업물 다날라가나요? 그리고 다운그레이드를 하게된다면 어떤게 가장 호환이잘될까요 ㅠㅠ

Author

Lv.1 23아단테  로열
582 (58.2%)

황정식

Comments

Newpia 02.13 23:01
다운그레이드 또는 업그레이드 모두 항상 파일 백업을 먼저 하시고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진행 과정에서 어떤 문제를 일으킬지 알수 없습니다.

업그레이드 반대로 다운그레이드의 경우엔 클린설치를 하셔야합니다.
즉, 설치하셨던 소프트웨어들은 전부 재설치 하셔야합니다. ^_^;

지금 사용하고 계시는 시에라 10.12.6 정도가 제일 나은 선택이라고 보여집니다.

하이시에라는 사실 불안정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어서 크게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어떤 가상악기의 문제가 있으신가요?
요즘은 악기 대부분 시에라까지는 문제없이 지원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23아단테 02.14 01:56
먼저 답변감사드립니다 어떤가상악기가문제는 아닌데 혹시나하는 마음에 여쭤봤습니다 ㅎㅎ
김헌주 02.13 23:33
밑으로 가시는거면 클린설치말고는 답이 없을듯 싶습니다.

작업물들은 다 백업하면 될것같구요, 가상악기 및 플러그인들은 개별 회사 사이트 가서 다시 다운받아서 셋팅하면 됩니다

컴플리트를 만약 쓰신다면 샘플베이스드컨텐츠 다른경로에 백업해놓으시고 프로그램만 네이티브억세스에서 설치하시면 시간단축되구요^^

다만 로직유저이시라면 지금에서 밑으로 OS를 내리면 로직을 최신버전을 못쓰게 되니 유의하시구요.
23아단테 02.14 01:59
답변 감가드립니다 큐베이스를 사용중인데 악기설치하는것도 여간 귀찮은게아니라 ㅎㅎ..  그냥이대로쓰는게 가장나을듯하네요 ㅋㅋㅋ
Abletonuer 02.14 05:06
어플리케이션도 OS에 맞추어 업데이트되므로
결국은 업그레이드를 해야합니다
하이 시에라 10.13.3 사용중이나 아직까지 작업에 문제가 발생한적은 없습니다
23아단테 02.14 11:52
답변 감사드립니다  ㅎㅎ 하이시에라까지는 아직 겁나서 업데이트 안하고있었는데 좋은정보감사드립니다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