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리얼 레코딩 하시는 분들 계신가요..ㅠ

cubableton 10 788 01.13 01:26
불법 다운 받은 복제 크랙 소프트 관련 사용법 질문 올리시면 아이디 정지 됩니다.  불법 Cubase 5 크랙버젼 질문글 금지!! <br>

 다름이 아니라 저도 나름 독학으로 기타 좀 쳤다고 생각해서 오인페에 기타 물려서 리얼레코딩하려 했는데, 기타 운지 중간중간에 소리들이 너무 많이 유입이 되네요..(다른 줄에 손가락이 살짝 스칠 때 나는 소리 등..) 제가 오인페 인풋을 끝까지 올려서 이런 걸까요.. 근데 인풋을 끝까지 올리지 않으면 파형이 너무 작아서 이렇게 하고 있는데, 잡음 유입 때문에 작업 진행이 되질 않네요..ㅠ 혹시 해결책 아시는 고수님 계신가요..

Author

Lv.1 cubableton  로열
591 (59.1%)

오기훈

Comments

아카시아 01.13 01:47
우선... 연습이 우선입니다. ;;;;
별도움 안되는 이야기 같네요.. ㅎㅎ;;

통기타 같은경우 약간의 스치는 소리는 멋있기도 합니다.만
일렉/통기타/나일론 모두 운지연습을 잘하셔야 합니다.
뮤트를 하다가 이동을 할때 주로 많이 생깁니다.
적정한 정도의 노이즈로 줄어들때까지/ 없어질때까지 연습 !!
이게 가장 좋은 방법인듯 합니다.

스치는 소리를 완전히 지울수 있는 방법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눈으로 보이는 첫번째 방법은
스치는 소리부분을 잘라주시던가
볼륨을 줄여주는 방법이 있을듯 하네요
이것도 연주와 겹치지 않을때나 가능하겠지요..

플러그인이나 여러 악기들로 하는 방법들은...
생각이 안나요.. 안쓰면 까먹어요 ㅠㅠ
나머지 방법은 고수님들이 더 알려주실거에요.... ㅎㅎ;;
나쿠펜다 01.13 01:52
안녕하세요~
질문해주신 내용만 가지고는 어떤 상황인지 정확히는 알 수 없으나 아마도 픽업이 달려있는 기타에 라인으로 오디오인터페이스로 연결해서 녹음하시는듯합니다..

마이크를 사용해서 녹음을 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리고 아니면 마이크와 라인입력을 동시에 트랙을 나눠 녹음해서 적절히 섞는 방법도 있을겁니다.
마이크도 두개를 사용하는 스테레오 마이크 레코딩 기법도 여러가지가 있으니 유튜브 같은곳에서 스테레오 마이킹 기법을 한번 찾아보시는것도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말씀하신 기타가 어쿠스틱이라면 조금더 부드러운 소리를 내는 줄로 교체를 해서 녹음해보셔도 좋겠네요..
cubableton 01.13 02:18
답변들 너무 감사합니다.. 윗 님 말대로 오인페에 일렉기타 물려서 쓰고있습니다. 근데 보통 이렇게 레코딩하지 않나요.. 그리고 오인페의 인풋노브는 끝까지 돌려서 레코딩하는 게 맞는 걸까요..
아카시아 01.13 03:38
피크만 뜨지 않으면 됩니다^^
소크라톤 01.13 03:06
오디오인터페이스에 따라서 일렉기타용 인풋이 따로 있거나 설정을 할 수 있을거에요
Futureward 01.13 05:07
기타를 레코딩 하는 방법은 정말 많습니다. DI에 연결해서 바로 녹음받을 수도 있고 랙이펙터를 이용할 수도 있고 앰프에 연결하여 마이킹을 할 수도 있죠.
질문을 봤을 때는 제 생각에도 연습이 많이 필요하실 듯 합니다. 녹음할 때는 더 정교한 연주가 요구됩니다.
지하돌고래 01.13 10:52
악기소리와 손끝에서 나오는 잡음은 악기셋업과 연주력으로 해결할 수 밖에 없습니다. 스튜디오뮤지션들 유튜브영상 같은 것 보시면 놀라울정도로 '재미없게 조심조심 친다' 싶은 경우 많이 보실 겁니다. 앰프 없이 Hi-Z 다이렉트 인풋으로 일렉트릭기타를 녹음하실 경우에는 앰프시뮬레이터 거친 음량이 충분하면 다이렉트인풋음량은 생각보다 작아도 되니 파형은 다이렉트로 보시되 적정 게인은 앰프시뮬레이터를 돌리면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위락 01.13 12:51
오인페 인풋단이 아니고 위에 지하돌고래님 말씀처럼 hi-z(또는 inst)로 입력하시고 앰프시뮬 쓰셔야 합니다.
cubableton 01.13 14:16
답변들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많이들 달릴 지 몰랐는데.. 감사합니다!!
Miguel 01.13 15:36
기타녹음 엄청 어렵죠 ㅠ 실제 레코딩 경험이 많은 분들일수록 이런 문제에 강하죠
장기적인 연습이 아닌 당장 해결해야한다면 홈레코딩의 최대 장점인 에디트 기능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사운드 앞뒤 이쁘게 잘 자르고 짧게짧게 테이크 가고.. 전 기타솔로도 16분음표 노트4개씩 10번 나눠서 치고 그러네요 퓨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