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쌩초보가 작곡 배우려고합니다!

김치보컬 5 196 12.06 21:42

군대 제대한지 아직 2주일도 안된 사람입니다.

입대전까지 밴드에서 보컬과 기타를 했었는데 음악적인 이론은 완전 깜깜입니다. 밴드내에서 작곡도 키보드와 베이스가 했었고 저는 주는대로 부르고 연주했는데 이번에 제대로 시작해보고자 마음을 먹었습니다. 
지금까지 경험상 맨땅에 헤딩보단 잘하는 사람에게 배우는게 백배 더 낫다고 느껴왔습니다. 그래서 건방지지만 제가 배우는 선생님이 정말 잘하는 선생님이었으면 하고자합니다. 과외비가 비싸도 상관없으니 잘하는 선생님에게 배우고 열심히 실력을 키우고 싶은데, 잘하는 작곡 선생님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을까요? 인터넷으로 이것저것 검색을 해봤지만 강사마다 커리큘럼이 다르고 중요시하는 부분도 다르고 글만으로는 잘하는 분인지 아닌지 분간하기 힘듭니다. 그렇기에 조언을 얻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Author

Lv.1 김치보컬  골드
50 (5%)

ㅎㅇ

Comments

OpWave 12.06 22:23
어차피 음악 기초는 돌팔이 사기꾼이 아니고서야..가르치는게 다 비슷합니다.
이론적으로 바탕을 쌓길 원하시는거라면
너무 비싸고 좋은 선생님 찾으시기보단 , 실용음악 전공하신 분이나, 재학중인 분들꼐 저렴하게 배우는것도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동네에 찾아보면 엄청 많을꺼에요 (요샌 그런걸 찾아주는 앱도 있죠..숨고,크몽등등..)
운동선수들도 기본기를 다지기 위해 처음부터 국가대표 혹은 국가대표팀 코치,트레이너들에게 배우진 않자나요~
글에 적으신것으로 보아, 아주 잘하시는분께 배워도 효과가 크지 않을꺼라 생각됩니다.
길게보고 천천히 차근차근 기본부터 쌓으시는게 좋을것같아요~
동네에 학원 or 음악전공하신 선생님들 찾아보시면 될것 같네요
헤드퍽 12.06 23:00
저도 윗분이랑 정확히 같은 의견입니다 지금 님 단계에선 서울대 작곡과 학과장님이 가르쳐주신다해도 오히려 더 아까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말하자면 가르칠 수 있는게 1000인 분에게 겨우 1만 배울 수 있는 정도니까요 지금 상태는.. 아주 기초는 동네에서 취미반으로 시작하셔도 충분합니다!
drg 12.07 17:53
기초적인 화성학과 작곡법을 배우시고, 그 다음에 미디적인 부분을 배우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김치보컬 12.08 09:43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충분히 고려해보고 잘 선택해보겠습니다!
perfume 12.09 03:55
김치보컬님 제대로 된선생님을 구하신다면 한번 연락주세요 ratm7w@naver.com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