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 monitor speaker plugin

 

Oscillot Audio 라는 회사에서 virtual monitor speaker plug-in 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름은 Perspective 라는 플러그인이고 high-end studio monitor 들과 consumer audio device 들을 모델링하여 거기서 거쳐 나오는 소리가 들리도록 모니터링에 도움을 주는 플러그인입니다.

 

아주 고급 모니터 스피커 시스템 부터 일반 사용자가 이용하는 스피커나 태블릿, 핸드폰까지 에뮬레이션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 성능에 대해서는 제작사인 Oscillot claims 가  Perspective is “100% Science. 0% Hype” 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VST/AU/AAX formats for PC and Mac 를 모두 지원합니다.

제품의 가격은 $199 로 출시 되었으나, 8월 15일까지 $149 로 출시 세일을 합니다.

 

참고링크

https://oscillotaudio.com/ 

4 Comments
김헌주 08.04 16:19  
사실이라면 정말 획기적인데
뭔가 믿음이 안가는건...ㅎㅎㅎ
pianocroquis 08.04 16:37  
어차피 룸어쿠스틱이 좋지 않은 환경이라면 본래의 스피커 소리도 공간으로 인한 왜곡이 심할텐데, 그런 상황에서 여러환경을 구현하는 프리셋을 얹는다는 것이 무슨 효용이 있을지 잘 모르겠네요.

게다가 다른 환경에서 모니터링을 해본다는 것은 단순히 소리의 변화 뿐만이 아니라,
"카오디오로 나오는 소리를 들으며 운전할때"
"이어폰으로 들으면서 걷고 있을때"
등의 상황변화가 수반되고, 어떻게 보면 스튜디오를 나와 머리를 리프레쉬하면서 새로운 관점으로 믹스를 듣는 것에 주안점을 맞추는 것 아닌가요.

게다가, 비싸네요 ^^;
모비조 08.07 12:15  
기타앰프 모델링이 생각나는 플러그인이네요. 그렇지만 엔트리급 스피커에 베어풋 에물레이션을 건다고 정말 그 소리가 날지는 좀 의심스럽습니다..
RUDXO 08.08 10:53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장비의 해상도 + 어쿠스틱 환경이 어느정도 받쳐준다면 충분히 유용하게 사용될 플러그인이네요 그들의 노가다에 박수를 보냅니다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