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데스크탑에서 맥으로 아예 갈아탈려는데 문제가 생겼네요

오닉스 7 530 05.10 16:13

 메인 작업으로 윈도우 데스크탑을 사용하다가  이번에 맥북프로를 구입했구요

데스크탑에 장착되있는 ntfs외장하드에 각종 라이브러리나 샘플들이 대략 1테라 가까이 되는터라

옮길려니 포맷이 달라서 살짝 멘붕이 오네요..ㅠ

데탑용 ntfs 외장하드 자료를   mac포맷으로 되있는 외장하드로 옮길수있는 방법 있을까요??

 

Author

Lv.3 오닉스  프렌드
2,912 (67.6%)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키요 05.10 19:50
그냥 옮기면 됩니다.~
NTFS 읽기는 기본으로 되요
따로 05.11 00:25
포맷 방식 차이라 PC용 하드의 데이터을 여러번 잃었습니다. 지인이 주는 USB 하드도 인식 못해서 헤맨적도 있구요.
그냥 구식? 방식이지만, 맥OS 확장(저널링) 포맷된 깨끗한 하드에 랜으로 전송 카피하는게 젤 안전한듯 싶네요.
그러나 맥 유틸중에 NTFS for MAC 으로 유명한 Paragon 이란 유틸도 있습니다
https://www.paragon-software.com/ko/home/ntfs-mac/# 참고 하시면 되겠네요.

의외로 Mac 외장 하드를 PC에 못붙여 반대로 고생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PC에선 아예 인식을 못 하니까요
오닉스 05.11 02:36
아 파라곤이 필요한건가요?  들어보니 그냥 ntfs외장하드랑 mac포맷외장하드를 맥북에 같이 꽂으면 옮기는건 가능하다는데 햇갈리네요;;ㅠ
따로 05.11 03:04
쉽게 설명 드리면, 기존 PC의 외장 하드의 데이터를 맥으로 옮겨오는건 그냥 됩니다.
즉, 맥 하드에 복사는 됩니다.
그런데 그 하드의 데이터를 수정 하거나 지우거나 추가하는건 불가능해서 위의 유틸이 필요한거예요.
제가 답변 드린 윗글 중에 첫째 줄은 제가 무지 해서 헤멘 경험이니 생략 하시구요 ^^
오닉스 05.11 13:31
헉..............그런 문제가 있군요......그럼 옮기고 난 뒤에 맥 외장하드 샘플소스들같은경우라도 문제가 생길려나요?
그리고 랜으로 전송하는 방식은 어떤건가요?...워낙 제가 이쪽으로는 몰라서 자꾸 질문드리는것같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winelyte 05.11 01:18
paragon ntfs와 tuxera ntfs라는 유료 유틸리티로 ntfs 기록이 가능합니다.
시게이트 하드디스크의 경우 번들로 paragon ntfs 시게이트용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가능합니다.
(시게이트 외장하드에만 작동합니다)
지하돌고래 05.11 16:21
가장 원초적이고 쉬운 것만 명시해드리자면

새로운 맥에서 사용할 외장하드를 맥에 연결하고 맥전용 파일시스템으로 포맷합니다.
(맥에서 악기라이브러리를 읽어올 디스크를 exFAT으로 하는 것은 퍼포먼스가 좋지 못해서 비추)
윈도우-맥 사이를 수시로 옮겨다녀야 하는 보조적인 외장하드라면 exFAT으로 포맷해도 괜찮습니다.

윈도우에서 쓰던 NTFS 외장하드를 맥에 연결해서 맥 전용 외장하드로 파일복사 합니다.

기가비트랜 환경이시고 윈도우-맥 간에 네트워크 공유 설정할줄 아신다면 네트워크로 복사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만 이쪽에 사전지식이 없으시면 가장 단순한 방법으로 파일복사 하시면 됩니다. 별도 유틸리티를 설치하지 않고서는 이 모든 복사 작업이 맥에서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지요.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