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탁 설치...

HN1111 8 716 08.09 23:11

132bd4e2a0376bd420ff62bfeb3844be_1502287776_0825.png

안녕하세요! 컨탁을 설치하고 .component파일도 생겼는데 어디서 불러야 하는건가요..

로직 내에서 말고 그냥 컨탁 파일을 더블클릭 하면 켜지기는 하는데..

로지 내에서 어떻게 불러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안보이네요..)
 

Author

Lv.1 HN1111  로열
309 (30.9%)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newpia 08.09 23:26
안녕하세요 :)

.component 파일은 윈도우에서는 vst 같은 파일입니다.

경로는 메인하드/라이브러리/Audio/Plug-Ins/Components 폴더 안에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로직을 종료후 다시 여시게 되면 로직에서 자동으로 폴더를 검색하며 새로운 플러그인을 인식을 하게 됩니다.

 Logic Pro X 부터는 32비트 플러그인이나 악기들은 공식적으로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64비트 기반의 플러그인과 가상악기만 지원을 하게되기 때문에 따로 브릿지가 필요하게 됩니다. 추후에 32비트와 관련해서 문제가 생기신다면 쪽지 남겨주세요 :)
HN1111 08.10 00:07
답변 감사합니다!!  경로는 맞는거 같은데 인식을 못하네요
좀 더 알아봐야겠어요..
newpia 08.10 00:16
:) 설치는 제대로 되어있는데 인식을 못하는거면 Logic Pro X 탭 클릭 - Preferences - Plug-in Manager 에서 Kontakt 을 검색해보시면 나올겁니다. 제대로 인식이 되어져있다면 Compatibility 탭에 successfully validated 라고 쓰여져있을것이고 아니라면 Couldn't ~~~~ 인식이 안되어있다 라고 떠 있을겁니다.

USE에 체크가 되어있지 않으면 체크를 하신후 7시 방향에 Reset & Rescan Selection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시 재검색을 하면서 문제가 있다면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Jimy 08.15 03:08
작성자는 아닌데 잘 아시는 것 같아서 질문하나 해도 될지요!?
제 맥에 하드가 부족해서 외장하드에 컨탁을 설치하고 싶은데
구체적인 경로 설정등에 대한 뉴피아님 지식좀 받아볼 수 있을까요!?
newpia 08.15 22:43
안녕하세요? :)

우선 컨탁은 사용하시는 메인 하드에 설치를 해주셔야합니다. ( 용량이 얼마 되지 않으니 부담은 없으실겁니다 )

저같은 경우에는 메인에 자주 쓰는 악기들 나머지는 자주 쓰지 않는 고용량 악기들을 따로 HDD에 넣어서 사용합니다.

Native Access 에서 악기를 어디다가 설치를 할것인지 혹은 컴플릿 외장하드에서 따로 경로 지정을 하셔서 원하시는곳에 설치를 하시고

콘탁에서 Add Library 탭을 이용하셔서 설치하신 경로를 따라가 .nicnt 파일이 있는 상위폴더를 선택해서 Open 버튼을 누르시면 라이브러리에 악기가 추가가 되는 방식입니다.

만약 외장하드를 들고다니시며 사용하실게 아니고 ( 이동식으로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비추천을 드리고 싶지만 사용은 가능합니다 )
만약 고정적으로 설치하여 사용을 하신다면 저는 유전원 하드도킹스테이션을 구매 하시는 걸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USB3.0 으로 구매 하셔야 빠른 로딩이 가능합니다 :)
Route91 08.31 11:43
지나가다 궁금한게 있어 질문드려도 될까요?
컴플릿 얼티밋11 구매할때 받은 하드를 이용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현재는 컴플릿 하드에서 저의 맥 ssd로 설치하여 사용중인데 용량이 별로 안남아 앞으로 구매예정인 외장악기들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라서요
newpia 08.31 15:27
따로 저장매체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래도 포맷을 하면 될수도 있......... ㅜㅜ)

말그대로 사용중인 작업PC의 인터넷이 느려서 다운로드 속도가 느릴때 외장하드를 통해서 빠르게 설치 하라는 용도로 있는거라 아무래도 외장하드 처럼 사용하기엔 조금 애로사항이 있는 부분입니다.

컴플릿 외장하드에 악기들이 폴더별로 압축되어져 data 파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 추천은 자주 사용하시는 악기들은 SSD에 넣어두시고 고용량, 사용빈도가 적은 악기들은 정리를 하셔서 3.5인치 HDD를 1TB로 하나 구매하시고 도킹스테이션으로 사용을 해보시는건 어떠실지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USB3.0 도킹스테이션은 SATA3 와 속도가 엇 비슷하므로 사용하시는데 크게 불편하실 부분은 없다고 생각듭니다. SSD를 추가구매하셔서 도킹스테이션에다가 연결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엄청 빠릅니다.
맥북 업그레이드 들어가는 비용보다는 현저히 적습니다 ^^

이렇게 도킹스테이션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심지어 게임도 돌리시던데요~ ^^;;;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Route91 08.31 15:42
제가 고민했던 부분을 명쾌하게 해결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가격적인 압박이 없다면 외장ssd를 구비하는게 최선일것 같네요 다시한번 너무 감사드립니다^^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