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trasone 본사에서 헤드폰 이어패드를 배송받았습니다.

RichJang 25 799 11.14 21:38
우선 제가 예전에 올린글에서 대략적인 내용을 확인하실수있는데요.
짧게 요약해서
---------------------------------------------------------------------------------------------
Ultrasone의 pro550모델을 사용하는데 earpads가 파손되어 더이상 쓸수 없는 지경이 되어 수입처에 연락했더니 보증서나 영수증이 있어야만 부품구매도 가능하다 했습니다.

하지만 구매한지 10년 가까이 되어가는 제품의 영수증이 남아있을리 만무하고  당시 보증서를 받았는지는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재차 수입처에 문의하였으나 안된답니다.

그래서 본사에 연락을 넣었습니다.
---------------------------------------------------------------------------------------------

여기까지가 지난 얘기이고요. 그뒤로 본사에 항의를 하였습니다.

"어째서 너희 제품을 쓰는데 부품을 구매할수 없다 하는거냐. 이게 너희 정책이냐. 영수증을 찾지 못한다면 나는 이 헤드폰을 쓰레기통에 버려야 한단말이냐? Ultrasone은 일회용품이냐? 너희 제품을 그렇게 받아들여야 하냐?"

라는 대화로 메일이 10통 가까이 오갔고. 본사에서는

"절대 그렇지 않다 우리는 그런 정책을 갖고있지 않으며 추가 부품구매는 당연히 되어야 한다. 너무 미안하고 정중히 사과한다. 대신 우리가 부품을 직접 보내주겠다. 괜찮겠냐?"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추후 비슷한 문제가 또 발생할경우 혹은 다른사람이 비슷한 일을 겪게 될 경우 어떻게해야하냐 또 본사에 연락해야하냐라고 마지막으로 물어보았는데 아직 그부분은 답변이 없네요.

아무튼 관련해서 저는 무상으로 부품을 배송받았고 받은 이어패드 사진을 첨부하였습니다. 망가진 이어패드도 같이 첨부합니다~

Author

Lv.2 RichJang  프렌드
1,345 (31.3%)

안녕하세요~

Comments

JSn. 11.14 21:52
잘 해결되서 정말 다행입니다. 저도 구매한지 10년이 훌쩍 넘어가는지라 영수증이나 구매내역이 없어서... 해외에서라도 구매가 가능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RichJang 11.14 23:47
관련 비슷한 문제로 한국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문의를 하게되면 추후 조금은 상황이 나아지지않을까 싶습니다~
BeGood 11.14 21:52
보증서나 영수증이 있어야만 부품 추가구매가 가능하다니..
하지만또 나중에는 "절대 그렇지 않다 우리는 그런 정책을 갖고있지 않으며 추가 부품구매는 당연히 되어야 한다. 너무 미안하고 정중히 사과한다." 라니. 띠용~?
그래도 잘 되셔서 다행입니다.
RichJang 11.14 23:48
부품구매가 불가하다는건 수입처구요. 본사에서는 그래서는 안된다고 미안하다고 한거에요~
jakeb1015 11.14 23:11
수입처가 잘못했네요
RichJang 11.14 23:49
그러게요 무상AS도 아닌 유상 구매조차 아예 막아버리는건 뭔가 문제가 있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iida 11.14 23:36
덕분에 쓰래기통으로 들어갈뻔했던 550을 다시사용할수있을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RichJang 11.14 23:50
꼭 연락해보세요~ 조금 늦긴하지만 굉장히 친절한 편입니다~
FUDDJ 11.15 02:33
이렇게 말하면 욕하실 분도 있나요?
그렇다면 생각이 좀 다르구나 정도로 읽어주세요~^^
10년 가까이 된 제품이면 이어패드 갈아달라고 하는것도 제조사 입장에서는 징하다 정말 이러고 생각할 수 있을듯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10년 된 1000만원짜리 스피커면 리페어 리프레쉬이런 느낌이 이해가는데 10년된 헤드폰??이면 하나 요즘 잘나온 걸로 새로 사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소비자 입장에선 10년되도 잘되면 절약해서 써야지 이런 생각이 들지만 생산자 입장에서는 10년이면 강산도 변하는데 전자기기 10년 된 걸로 뭐라하나 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는...
방문자1번 11.15 02:35
추가 부품을 공짜로 달라거나 공짜로 AS 해달라는것도 아니고 부품을 새로 구매하고 싶다고 하는데...
충분히 요구 할 수 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RichJang 11.15 11:10
전 갈아달라고 한적이 없습니다. 유상으로 구매할수있게 해달라고했죠. 대부분의 헤드폰은 이어패드를 별도로 구매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ultrasone의 경우 이어패드 결합부분이 특이하게 생겨서 정품이 아니면 교체가 불가하고요. Ultrasone 역시 본사에서 운영하는 샵에서 구매가능했었습니다. 다만 샵이 현재 접속이 안되네요. 이걸 국내 수입처에서는 못팔겠다고 한거고요.
RichJang 11.15 11:17
간단히 얘기하자면 정식으로 판매되고있는 리페어부품을 수입처에서 영수증없으면 판매 못하겠다고 한걸 본사에 항의한겁니다. 정식판매되는 부품을 구매할수없다고 항의하는게 이상한가요? 단종된걸 만들어달라고 생떼부린것도 아닌걸요?
blueocean 11.15 18:23
이어패드는 자동차로 치면 타이어의 역할을 하잖아요.
저는 17년 된 AKG해드폰을 쓰는데요.
이어패드는 삭았지만 해드폰 유닛은 생생히 살아있어서 수입처를 방문하여 교체수리를 받았습니다.
또한 단락된 케이블도 전화문의를 하니 교체를 해 주더군요!
가격의 대소를 떠나서 10년을 쓰고 나아가서 20년을 쓴다면 제조사에서는 징하다는 생각보다는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자사의 제품에 프라이드를 가짐과 동시에 장부자님의 경우처럼 무상으로 교체해 줄 수 있음을 감사해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FUDDJ 11.15 21:57
네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면 별일 아닌데 제가 민감하게 반응한 부분도 보이네요... 수리하면 좋죠... 잘 쓰시길 바랍니다.
blueocean 11.16 22:14
얼마전에 우연히 해드폰샵을 지나치다가 갔다가 고가의 울트라손과 젠하이저를 들어봤습니다.
그런데 그 소리가 저에게는 하이파이 해드폰처럼 화려하게 들리더군요.
저음부도 빵빵하고 공간감도 끝내주더군요!
히야~ 무지 좋구나~ 사고싶다~~~
그런데 문제는 그 걸 사려면 지금까지의 모니터링의 습관을 다시 들여다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구입을 포기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귀라는 것이 아주 예민해서 오래동안 길들여지면 새로운 것에 적응하는 것에 시간이 걸리잖아요.
그래서 저는 새로움보다는 익숙함을 선택했습니다.
적어도 지금 쓰는 AKG해드폰의 유닛이 망가져서 수리가 불가능해지지 않는 한은 말씀처럼 수리하고 또 수리해서 쓰려고 합니다.
수입처에서 징~~~~ 하다는 소리를 들어도 제가 좋으니 할 수 없죠 뭐~^^
RichJang 11.15 23:55
적절한 비유 감사합니다 제가 하고싶었던 표현을 딱 맞게 말씀해주셨네요~
blueocean 11.16 22:21
네~^^
좋은 음악 만들어서 부자 되어야죠~ ㅎㅎ
Easternsound 11.15 02:53
와우. 울트라손 대박이네요
RichJang 11.15 11:10
좀 멋졌죠 ㅎㅎ 그런데 수입처가 너무 자주바뀌네요 ㅠ
Easternsound 11.15 14:43
국내에서 생각보다 인기가 없어서 그럴지도 몰라요.
반대로 인기가 너무 많아서 그럴수도 있고.
아니면 본사에서 푸쉬가 좀 쎄서 수입처가 목표치 달성하는데 힘들어서 그럴수도 있고...
이유는 다양하니...
RichJang 11.15 23:57
점점 고가의 제품을 내놓는게 상품의 시장을 조금 옮기려는게 아닌지... 아무리 그렇다해도 기존 유저입장에서는 불안하네요. 이게 벌써 세번째 ultrasone제품이었는데 말예요. 다음 구입시에는 조금은 더 고민이 깊어질것같아요. ㅠ
싱송라현규 11.15 06:37
협상의 달인같습니다. "어떻게원하는것을얻을것인가"라는 책 교본대로 하셨군요.ㅎㅎ
RichJang 11.15 11:11
언젠가부터는 그냥 본사에 연락하는게 편하고 빠르네요^^;
김아무게 11.15 21:41
저도 가끔 기기들 as 문의하면 수입처에서 보증서 같은거 요구하면서 없으면 유상 수리도 안 된다고 한 적 몇 번 있었는데, 어떤 구조 때문에 그런지 잘 모르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사실 당혹스럽습니다. 기기야 고장 나지 않으면 5년이고 10년이고 사용 할 수 있는 것인데, 부품이 아예 없다면 모를까 정품 보증서 없다고 안 해주는건 이해가 잘 안 가더라구요ㅠ
RichJang 11.15 23:59
그러게요. 심지어 as를 해달라는것도 아니고 공식 샵에서 판매중인 제품을 구입하겠다하는건데요. 재고가 없다면 또 모르겠지만 재고가 있으나 정식수입품이 아니면 부품도 팔수없다는...뭔가 어느 한편으로 이해가 될듯말듯하면서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너무하지 않은가...싶더라고요.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