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inberg / 새로운 비디오 엔진 개발

AcidMoon 7 1,056 2016.12.13 23:25

Steinberg사는 Apple사의 QuickTime 기술 중단 이후로 Cubase & Nuendo를 위한 새로운 비디오 엔진을 개발 중입니다. 처음부터 새로운 엔진을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3 주 목표를 선정하여 진행되고 있습니다.

 

- 자주 사용되는 비디오 표준을 지원하기
- 확실한 비디오 재생 안정성 달성하기
- 이 엔진을 가능한 한 특정 기술로부터 독립적으로 만들기

 

 

결과적으로 새로운 엔진은 Cubase & Nuendo의 미래 버전과 Cubase Pro 8.5.x/Nuendo 7.0.x 버전에 무료 업데이트로 제공될 것입니다.

 

2017년 일사분기 (3월) 예정입니다. 

Author

Lv.2 AcidMoon  패밀리
1,796 (72.3%)

Keenstep™

Comments

Sia 2016.12.14 00:59
cubase 9는 지원이 되겠네요 ~_~
아이너 2016.12.14 01:17
스테인버그 ur 28m이랑 824  후속은 안만드나요  ㅜㅜㅜㅜ
살리는노래 2016.12.14 10:08
제발 비디오 엔진 때문에 고생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
가끔 한번 속썩이면 너무 귀찮은 일이 많아요
rvdman 2016.12.14 10:28
큐베이스에서 동영상 편집이라든가...  동영상 띄워놓고 씽크맞춰서 음악작곡하시는 분들께 여쭤보고 싶네요

잘 되시는지요? 동영상 용량이 그리 크지 않은데도 엄청 버벅대서 포기했거든요..
동영상 전문은 nuendo 라고 하는데 nuendo 에서는 잘 되겠죠?
그랑조 2016.12.14 14:19
아마 뉴엔도도 똑같은 비디오엔진 쓰고 있어서 같을걸로 예상됩니다...저도 씽크작업 자주하는데, 렌더링시 코덱의 영향이 큰거 같습니다. 잘 안될때는 변환해서 쓰면 잘될 경우도 많습니다. 용량 큰걸로 문제 된 적은 없습니다. 아무튼 퀵타임을 쓴다는 것 자체가 문제입니다. 저는 PC라서 더 그런것 같습니다. 비디오엔진 개발은 뭐 환영합니다만, 윈도우도 비디오엔진 있는데 이것도 문제인지 왜 이것은 안쓰는지가 참 의아합니다.
호두나무 2016.12.14 16:53
용량이 크지 않다는게 오히려 편집 관점에서는 더 힘들 수 있습니다.

프레임 사이의 압축이 커서 매번 씨퓨가 압축을 풀면서 재생을 한다는 의미니까요.

괜히 GPGPU를 쓰거나 매개코덱으로 편집하는게 아니죠.
.
.
퀵타임 지원을 끊어도 이 바닥이 프로레즈 아니면 뭐...

다른 코덱이 치고 올라오지 않는 이상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wltn 2016.12.14 13:36
큐베를 떠나서,, 뜬금없는 질문이지만 혹시 맥에서 파이널컷 쓰시는분들은 오디오인페이스가 연결된상태에서 보통 쓰실텐데, 트랙에선 소리가 모니터가 잘 되는데...
임포트하기전에 파일 고르는 창에서나, 임포트 창에서 소스 고를때 소리 모니터가 안되지 않나요? 그때마다 내장형 스피커로 바꾸는것도 번거롭고...
이건 모든 오디인터페이스에 해당되는거같은데 이것 파이널컷에서 지원을 안하는걸까요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